본문 바로가기

여행/베트남

(호텔) 다낭 풀만 리조트 (Pullman Hotels and Resorts) 이용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낭콩 젤리입니다.
이번에는 다시 고급 리조트 쪽으로 넘어와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리조트는 푸라마와 쌍벽을 이루는 라이벌 리조트인 풀만 리조트입니다. 풀만과 푸라마는 컨디션, 가격, 분위기뿐만 아니라 위치도 바로 옆에 있어 다낭 고급 리조트 라이벌 관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시 다낭에 존재하고 있는 두 개의 리조트 라이벌 관계를 말씀드리면 빈펄리조트 vs 하얏트 리조트의 첫 번째 라이벌 구도와 풀만 vs 푸라마의 두 번째 라이벌 구도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풀만 리조트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 풀만 리조트 (Pullman Hotels and Resorts) 소개

 


주소 : 101 Võ Nguyên Giáp, Street, Ngũ Hành Sơn, Đà Nẵng 550000 베트남
가격 : 기본 룸 기준으로 약 13~20만 원 정도
설명 : 풀만 리조트는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가는 길에 프리미어 빌리지, 푸라마와 함께 나란히 해변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옆의 프리미어 빌리지, 푸라마와 함께 비슷한 수준의 5성급 리조트인데 프리미어 빌리지가 풀빌라, 가족단위의 손님들에게 타케팅을 하는 반면 풀만은 연인, 친구 등 푸라마와 타겟층이 겹치기 때문에 실질적인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푸라마와 분위기도 굉장히 비슷한 편이지만 푸라마가 조금 더 정글 같은 분위기라면 풀만은 현대적인 이미지에 가깝습니다. 사실 제가 다낭의 고급 리조트라고 표현을 하기는 했지만 금액만 보면 어? 여기가 정말 고급인가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이고 다낭이라 저 정도 금액이지 다른 나라에서 이 정도의 리조트를 가려면 못해도 20~30은 주셔야 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당장 한국 리조트들만 봐도 10~20만 원 정도의 이쁜 리조트는 없다고 봐야 하죠. 그만큼 훌륭한 분위기와 컨디션의 리조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공항과 시내에서도 가까운 편이며 시내까지 걸어서 가실... 수는 있지만 택시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② 객실과 편의시설 & 호텔 분위기


풀만 리조트는 약 186개의 객실이 있으며 디럭스, 슈페리어, 1 베드룸, 패밀리 스위트,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컨디션의 룸이 있습니다. 각 방은 진한 브라운톤과 화이트톤으로 이루어져 있어 부드럽기보단 다른 호텔들에 비해서는 살짝 강렬한 인상을 주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눈이 피로하거나 그러진 않고 나무 원목 재질의 방에 있는듯한 느낌을 준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풀만은 특히 어매니티가 훌륭하다고 하는데 시기마다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향이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편의시설로는 전용 해변가와 수영장, 스파, 헬스장 등이 있고 바닷가에서 즐길 수 있는 수상스포츠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키즈카페와 미팅룸 등도 있어 가족단위나 회사단위 손님들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조식과 수영장

 


풀만 리조트의 조식도 훌륭한 편입니다. 아무래도 라이벌 리조트가 바로 옆에 있다 보니 서로 자극이 되면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려는 경쟁심리 때문에 훌륭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맛과 좋고 종류도 다양한 편입니다. 수영장 같은 경우는 푸라마와는 살짝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푸라마는 수영장이 해변과 약간 어우러져있다는 느낌이면 풀만은 해변과 수영장이 딱 분리된듯한 느낌입니다. 어느 것이 좋고 나쁘다는 아니며 풀만 수영장은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며 해변을 바라본다는 느낌으로 이해해주시면 될 듯합니다.


④ 마무리


다낭 리조트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풀만입니다. 사실 제 개인적인 취향은 푸라마의 손을 들어주고 싶지만 풀만도 굉장히 좋은 리조트입니다. 세계 어디를 가셔도 이 정도 가성비의 좋은 리조트는 찾기 힘드신 만큼 다낭에 방문하셨을 때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숙박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