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베트남

(호텔) 다낭 나만 리트리트 리조트 (Naman Retreat Resort) 이용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온갖 꿀팁만 전달해드리는 <꿀팁 보물창고>입니다. ^^
오늘은 여러분들께 다낭에 위치한 리조트 중 최고급 리조트 중 하나인 나만 리트리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흔히들 다낭에서 제일 좋은 리조트라고 하면 인터컨티넨탈을 첫 손에 꼽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낭 호텔계의 서울대 같은 느낌이죠. 그 밑으로 연고대 정도의 호텔을 꼽는다면 반드시 들어갈만한 곳이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나만 리트리트 리조트입니다. 그럼 바로 소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나만 리트리트 (The Nalod Da Nang) 호텔 소개 및 객실 리뷰

 

주소 : X7CP+3RW, Trường Sa, Road, Ngũ Hành Sơn, Đà Nẵng 550000 베트남
가격 : 기본 룸 기준으로 약 15~25만 원 정도
설명 : 다낭에서 세 손가락에 꼽을만한 고급 리조트

 

제 글을 많이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이제는 다낭 지역 리조트들이 어디에 많이 몰려있는지 감이 오실 거라 생각합니다.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가는 해안가 도로를 따라 미케 비치, 농누억비치, 박 미안 비치를 따라 대부분 포진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변가 앞에 위치하고 있어야 아름다운 view와 해변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이죠.

 

나만 리트리트 또한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가는 해변가에 위치하고 있지만 살짝 호이안 쪽에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다낭공항에서 택시를 타면 30분~5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거리가 약간 멀다고 느끼시는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고급 리조트들은 다른 리조트들에 비해 프라이빗함을 만족시켜드리기 위해 다른 리조트들과 함께 몰려있는 것보다는 대부분 이렇게 살짝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이 부분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나만 리트리트의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트렌디하고 고급진 분위기입니다. 보는 순간 세련되고 프라이빗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호텔 객실은 바빌론으로 불리는 기본 객실과 1 베드룸, 2 베드룸, 3 베드룸이 있고 룸 종류는 거기서 다시 아파트먼트와 풀빌라로 나뉩니다. 뷰는 기본 뷰와 오션뷰 2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객실 크기가 커서 룸에 들어가시는 순간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룸은 대부분 화이트 톤으로 되어있어 심리적으로 안정감이 더 들기도 합니다. 풀빌라 같은 경우는 1층이 대부분 통유리로 되어있어 햇살이 들어오고 갑갑한 느낌이 들지 않을뿐더러 주변을 나무와 식물이 자연스럽게 가리고 있어서 인공적인 느낌이 아닌 자연적인 프라이버시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② 조식, 수영장, 그 외 부대시설

 

나만 리트리트의 조식은 2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라운지 근처에 위치해 있는 Hay Hay 레스토랑과 메인 수영장 근처에 있는 B Lounge입니다. 2박 이상 하시는 분들은 한 번씩 가보시고 취향에 맞는 곳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만 하루만 묵으시는 분들도 있으시기에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헤이 헤이 레스토랑은 저희가 흔히 아는 동남아 리조트의 뷔페식 조식입니다. 특이하면서 넓고 층고가 높은 움막 형태의 조식당인데 분위기도 좋고 음식의 맛도 상당히 좋습니다. 샐러드, 치즈 등 다양한 음식들이 많은 데다가 제가 조식을 평가할 때 음식의 종류가 많다고 느껴지는 레스토랑들의 특징인 다양한 맛의 시원한 주스가 많고 과일이 많습니다. 고급 리조트 조식의 특징인 쌀국수, 오믈렛에 팬케이크까지 구워주니 상당히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

 

B라운지는 미리 예약을 해야 갈 수 있는 레스토랑이고 음식을 지정해서 주문을 해야 요리해서 가져다주는 일반 레스토랑과 같은 조식당입니다. 1인당 2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심해야 할 점으로는 노 키즈 존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가족단위 고객님들은 이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간단한 빵과 주스 과일 등은 당연히 따로 즐기실 수가 있으며 주문할 수 있는 메뉴로는 한국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베이컨, 구운 감자, 빵, 구운 토마토, 버섯, 오믈렛 등으로 구성되어있는 브런치 느낌의 메뉴와 샌드위치, 해쉬브라운과 계란, 치즈, 햄, 팬케이크로 이루어진 메뉴, 비프스테이크 등을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수영장은 풀빌라 같은 경우에는 당연히 개인 수영장이 있어서 거기서 수영을 하시게 되는 일이 많으시겠지만 커다란 메인풀도 많이들 이용하시는 편입니다. 풀빌라에 있는 수영장도 다낭에 있는 프리미어 빌리지나 오션 빌라스 등에 비해 상당히 큰 편입니다. 메인풀은 바닷가 앞에 위치하고 있는 인피니티 풀이며 크기도 굉장히 큰 편입니다. 주변에는 선베드와 파라솔도 많이 있어 자리를 못 잡는 일은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바빌론동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두 번째 메인풀도 있습니다. 두 번째 메인풀도 크기가 크며 분위기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그 외 부대시설로는 1일 1 마사지 특전이 있는 마사지와 스파시설이 있습니다. 이곳은 컨디션이 상당히 좋고 만족스러운 곳이라 웬만해서는 호텔 마사지를 추천하지 않는 저도 한 번쯤은 꼭 받아보시라고 권유하는 곳입니다. 저희 다낭 허니문 여행상품에서도 나만 리트리트 마사지는 포함해서 나갈 정도입니다. 그 외 호텔 소유 비치와 키즈클럽, 피트니스 센터, 요가실, 세탁실 등이 있어 숙박하시는 동안 불편하신 점은 크게 없는 곳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③ 호텔 주변 식당 및 가볼 만한 곳

 

나만 리트리트 주변에는 2개의 골프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낭 BRG 골프장과 몽고메리 골프장이 위치하고 있는데 걸어서 갈 수 있을 만큼 가까이인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위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다낭에서 살짝 멀리 떨어져 있는 데다가 호이안이랑도 엄청 가까운 편이 아니라 주변에 다른 가볼 만한 곳이나 즐길거리는 없습니다. 골프장 2개가 근처에 있다는 것도 골프 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겠지만 그만큼 주변에 다른 것들이 없을 확률이 높다는 뜻이죠. 리조트 주변에서 뭘 하시기보다는 택시를 타고 다낭과 호이안으로 나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④ 마무리

 

나만 리트리트는 가격대도 그렇고 컨디션이나 서비스에 있어서 호텔이 많은 다낭에서도 최고급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만족스럽습니다. 다낭에서 이 금액대면 확실히 인터컨티넨탈 다음인 금액이거든요. 그런데 오히려 이 부분이 한국분들에게는 약점으로 적용되기도 합니다. 5~10만 원 정도 싼 하얏트나 빈펄도 서비스나 컨디션이 그렇게 차이가 많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돈이 훨씬 많은 분들은 애초에 인터컨티넨탈로 가시고 서비스나 컨디션만 보는 분들은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은 빈펄과 하얏트로 많이들 가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가본 다낭 리조트 중에서는 한국분들이 그나마 적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조금 더 아늑함과 프라이빗함을 느껴보시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강력히 추천드리는 나만 리트리트입니다!

반응형